콘텐츠로 건너뛰기

키움증권 외화rp 매수 후기 – 외화RP 상품 설명

  • by

키움증권 외화rp 매수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화 RP는 투자하기 애매하게 시간이 남을 때 단기로 자금을 예치하기 매우 좋은 상품인데요. 키움증권은 cma통장이 없어 외화 rp를 매수한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외화rp 매수 후기 - 외화RP 상품 설명

외화rp 투자하는 이유

키움증권 외화 rp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외화 rp 금리가 정기예금 금리보다 낮기 때문에 안전한 정기예금에 예치하는 것이 훨씬 수익률이 더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미 증권 계좌에 있는 외화 자금을 계속 투자할 생각이라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은행에 있는 달러 통장에 돈을 예치하려면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괜히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놀고 있는 외화예수금을 예치하기 좋은 것이 바로 키움증권의 외화 rp입니다. 외화 rp는 단기로 자금을 예치하기 매우 좋고 하루에도 이자가 나옵니다. 그러다가 미국주식을 매수할 때가 되면 그 때는 바로 외화 rp를 매도하고 주식을 사면 됩니다.

외화rp란?

외화 rp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투자 상품이긴 하나 거의 예금과 비슷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화 rp는 국채를 위주로 증권사나 은행 등 기관이 투자해 이자를 되돌려주는 상품입니다.

키움증권 외화rp 매수 후기 - 외화RP 상품 설명

안전한 국채 위주로 투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는 사실상 확정 금리이며 주식과 달리 원금보장이 거의 된다고 보히면 됩니다.

약정 기간은 1일, 7일, 30일 단위로 매우 짧습니다. 그러므로 주식하다 중간에 자금을 놀릴 곳이 없다면 사용하기에 딱 안성맞춤입니다.

키움증권 외화rp 상품 설명

그러면 키움 외화rp 상품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외화 rp는 매우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해외주식하시는 분들은 외화 rp를 많이 사용합니다.

  • 투자방식 : 국공채, 우량회사채 등 투자
  • 약정된 수익률을 기간별 차등 지급
  • 확정금리형
  • 투자위험등급 : 저위험 (4등급)

키움증권 외화rp는 1일, 7일, 30일이 있고, 거래 시간은 일반 주식 거래시간과 동일합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는, 인기가 많다보니 매매 가능 한도가 있어, 외화 rp 수량이 나오지 않으면 살 수가 없습니다.

키움 외화 rp는 인기가 많아 한도 초과가 잘 되기로 아주 악명이 자자합니다.외화 rp 수량이 많아야만 구매 가능하므로, 구매 한도가 0달러로 되어 있으면 외화 rp를 매수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외화rp는 그나마 아침 일찍 오전에 물량이 나오므로 이 때를 확인하세요.

키움 외화rp 금리 vs 외화 정기예금

현재 시중 메이저 은행의 달러 외화예금 금리는 5% 초반인 반면, 키움의 외화 rp는 4.3%~4.6%입니다. 달러 외화예금 금리가 훨씬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화rp가 유리한 것은, 놀고 있는 자금을 간편히 투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은행 예금 금리가 많더라도 수수료 떼면 남는 게 거기서 거기라는 것도 외화 RP의 투자 요인이 됩니다.

  • 외화 정기예금 금리 : 5% 초반
  • 외화 RP 수시 금리 4.3%, 7일 금리 4.6%

주린이거나 주식을 모르는 사람들은 키움증권에 무료 주식 인강이 있으므로 이걸 참고하고 외화 RP에 가입해보세요. 외화 RP는 저위험으로 안전한 투자라 충분히 안심하고 할 수 있습니다.

👉 키움증권 무료 주식 인강 하우투스탁 알아보기

지금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면 40$를 주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계좌를 만들 생각이라면 꼭 이벤트에 참여하고 계좌를 만드세요.

👉 키움증권 수수료 무료 이벤트 40달러 증정 후기

👉 주식 사는법 파는법 주린이가 처음 해야 할 것들